티스토리 뷰
테무는 기존 해외직구 보다 거래가 쉽고 가격이 저렴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이용자도 많습니다. 테무 쇼핑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문제되고 있는 테무 발암물질, 사기등의 논란에 대해 확인해 보고 테무 후기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테무 발암물질 확인
테무 발암물질 자료 다운로드↓
최근 보도에 따르면 테무나 알리익스프레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중에 발암물질이나 화학물질의 기준치를 초과했다는 결과가 나와 쇼핑에 두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판매하는 장식물에 대해 인천본부세관에서 분석한 결과 404개 제품 중 96개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카드뮴과 납등이 기준치를 최소 10배에서 700배를 초과했다는 결과로 인체 발암을 유발할 수 있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은 구매 후 중금속이나 발암물질여부를 개인이 확인할 수가 없어 의심 가는 제품은 구매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면역능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들은 구매에 각별한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해외직구로 받는 어린이 대상 제품은 안전검사를 거치지 않거나 미흡한 점이 많으니, 국내 상품 이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테무 후기 확인
테무나 알리 익스프레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매가 망설여지기도 하실 겁니다. 가격이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하고픈 유혹을 느끼시겠지만 과연 제대로 배송이 될지 여부도 의문을 가지게 되는 게 어쩌면 당연합니다.
직구의 경험이 많은 분들은 어느정도 장단점을 이해하며 구매하고 있으니 상품을 구매하시기 전에 다른 분들의 구매 후기를 확인해 보시고 장점과 단점을 감안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무는 사기일까? 의혹 2가지.
1.테무에서는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기에 다단계, 피라미드 사기등의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하고 그 친구가 앱을 설치해 구매하면 보상을 주는 방식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기에 사기 의심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시스템 자체가 사기는 아닙니다.
2.거짓, 과대광고 의혹으로 인한 사기여부는 해외 직구 구매의 단점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환불 반품의 어려움을 이용해 사진과 다른 상품이나 질이 많이 떨어지는 상품이 배송되는 등의 과대, 거짓 광고의 사기는 간혹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는, 테무 쇼핑 자체의 문제보다 판매자 각각의 양심여부에 따른 부분이기에 그 많은 상품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고 국내 제품처럼 문제를 제기해서 보상받기도 쉽지 않습니다.
구매자 스스로 피해를 줄이기 위해 판매자의 정보와 제품의 리뷰를 살펴보고 거래하시는 게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입니다.